홍매실, 황매실 차이점, 수확 시기, 음식, 가격

안녕하세요 생생정보통입니다!
매실의 계절 6월이 돌아왔습니다. 매실에도 종류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홍매실과 황매실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홍매실과 황매실이 어떤 점이 다른지, 그리고 각각의 수확 시기와 만들기 적합한 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함께 알아보시죠!

홍매실 소개

나무에 열려있는 홍매실

홍매실은 남고품종의 매실입니다. 매실은 2가지 품종으로 나뉩니다. 바로 천매품종과 남고품종 입니다.

홍매실은 색상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바로 붉은빛과 초록빛이 함께 있는 매실이 바로 홍매실입니다. 크기는 청매실과 황매실의 중간 사이즈 정도입니다.

홍매실은 식감이 쫄깃하여 매실장아찌 담그는데 제격인 품종입니다. 홍매실은 당도가 높고 색깔도 선명합니다. 단맛과 신맛의 조화가 일품이라 장아찌에 딱 입니다. 수확 시기는 6월 중순에서 7월 중순 사이입니다.

황매실 소개

황매실 사진

황매실은 완전히 익은 매실을 뜻합니다. 색상은 완전 노란색을 띄고 있으며 당도가 굉장히 높아 단맛 매실로 불립니다.

당도가 높기 때문에 메실청이나 잼으로 만들기 적합해요. 과육이 부드럽기 때문에 생 것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수확 시기는 6월 말에서 7월 중순입니다.

매실 효능

매실은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매실의 신맛이 소화액을 촉진시켜 위장 소화 활동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풍부한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과 해독 작용에도 뛰어난 열매입니다.

홍매실, 황매실 가격대

홍매실과 황매실 가격대는 거의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실은 크기별로 대, 특, 왕특으로 나뉘며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참고 바랍니다.

5kg : 25,000원 ~ 35,000원 / 10kg 35,000원 ~ 4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