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동백꽃 필 무렵이 찾아왔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동백꽃 명소가 바로 지심도인데요. 오늘은 이 시기에 가장 많이 찾으시는 지심도 배편 시간과 현지인 추천 찐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지심도는 대한민국에서 자연생태계가 가장 잘 보존 된 유인도인 것 알고 계시나요? 과거 KBS 예능방송 1박2일을 통해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지심도는 현재 명실상부 경남권 대표 여행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지심도를 여러번 다녀와 본 제가 현지인들에게 접수한 찐 맛집 정보까지 알려드릴테니 이 글을 꼭 마지막까지 읽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함께 알아보시죠.
지심도배편 시간표 (최신)
지심도행 배편은 장승포 항구에 위치한 지심도 터미널에서 출발하는데요. 배편은 일반적으로 하루 5회 운행되지만 시기에 따라 운행횟수가 달라지니 꼭 네이버 예약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정확한 운행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섬에 들어가서 배편을 놓치게 되면 하루 숙박을 하시던가 아니면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낚시배를 불러 나오셔야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는 배 시간 (평일,주말 동일)
08:30 / 10:30 / 12:30 / 14:30 / 16:30
나오는 배 시간
08:50 / 10:50 / 14:50 / 16:30
왕복승선권 가격
대인 : 20,000원 (만 13세 이상)
소인 : 10,000원 (만 12세 이하)
운항시간 : 편도 15분
기상 악화 시 배편이 최소 될 수 있습니다. 예약자에 한해 터미널 측에서 미리 연락을 드립니다. 하지만 현장 예약을 하실 분들은 꼭 전화 문의 후 방문하셔서 헛걸음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1. 4시 30분 마지막 배는 지심도 내부에서 숙박을 하시는 분들만 탑승 가능합니다.
2. 신분증 미소지 시 터미널 앞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대체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3. 배 출발 20분전까지 매표소에 도착하셔야 안전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4. 우천 시에도 정상 출항하니 우천 상황이 불안하시다면 터미널에 문의 바랍니다.
이용 3일 전까지 : 취소수수료 없음
이용 2일 전 : 결제금액의 30% 차감
이용 3일 전 : 결제금액의 50% 차감
이용 당일 : 환불 불가
터미널 바로 근처에 아주 넓은 공용주차장이 있으며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지심도 여행할 때 주차 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지심도 맛집 추천
지심도는 워낙 작은 섬이기 때문에 섬 내부에는 마땅히 식사할 만한 곳이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배 탑승 전 지심도터미널 근처 식당들을 많이 찾으십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현지인 추천 맛집을 추천 드릴게요.
지심도 터미널 바로 앞에 위치한 지심도횟집 입니다. 주차는 터미널 공용 주차장에 하시면 되세요.
제가 지심도횟집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바로 아주 정갈하게 나오는 회정식 세트 때문인데요. 메뉴 중 지심도 정식세트를 강력 추천 드립니다.
정식세트는 신선한 회와 모듬해물 및 구이, 거기다 초밥, 튀김, 탕 등 아주 다양한 음식들이 나오는 완벽한 메뉴입니다. 가격대에 비해 정말 알차고 정갈하게 나오기 때문에 소중한 분들에게 접대 메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지심도 여행 최적시기
지심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바로 2월과 3월인데요. 12월에 피고 4월에 지는 동백꽃의 특성 상 2월과 3월이 가장 만개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지심도를 찾는 관각객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배편 예약 경쟁이 치열한 편이에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정보를 통해 멋진 지심도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심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