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컵밥거리 시간 가격 대표맛집

노량진 컵밥은 2030 취준생들의 상징과도 같은 음식입니다. 노량진 컵밥거리의 영업시간과 가격, 그리고 대표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량진 컵밥 역사

노량진 컵밥은 노량진 수산시장의 상인들이 식사시간을 줄이기 위해 그릇 하나에 밥과 여러가지를 섞어 먹는 간편식에서 유례되었습니다. 1990년부터 노량진 고시촌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당시부터 노량진에 모여든 수많은 공시생들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인기 메뉴로 급부상 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제는 노량진에 거주하지 않는 일반인들과 해외 여행객들이 찾는 하나의 관광상품이 되었는데요. 비빔밥처럼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컵밥 레시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량진 컵밥거리 영업시간

노량진 컵밥거리는 이제 서울시가 공식적으로 허가한 노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게들은 모두 영업시간이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오전10시 ~ 오후10시까지 입니다. 각 가게마다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격대는 재료값 상승으로 인해 예전보다 상승했지만 여전히 맛과 양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가격대는 4,000원 ~ 5,500원 사이 입니다.

노량진 컵밥거리 추천 맛집

노량진 컵밥거리 주변에는 마땅히 주차장이 많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가게 번호 :18번
– 대표메뉴 : 치킨카레 떡볶이
– 가격 : 4,500원 / 6,500원 (곱배기)
떡볶이 국물에 치킨과 카레소스를 넣은 독특한 맛이 특징입니다. 한번쯤 도전해볼 맛입니다.

○왕왕이모네컵밥
– 대표메뉴 : 모짜렐라 삼겹 컵밥
– 가격 : 4,500원 / 5,500원(곱배기)
노량진 컵밥거리에서 가장 유명한 가게입니다. 수많은 미디어매체에 출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노량진 컵밥거리의 터줏대감인데요. 이 집의 특징은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한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치즈를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가게입니다.

○오가네 팬케익
– 대표메뉴 : 팬케익
– 가격 : 2,500원 ~ 3,000원
팬케익 사이에 각종 소스와 소시지를 넣어 핫도그처럼 판매하는 독특한 맛집입니다. 이런 형태로 파는 집은 오가네 팬케익 뿐이며 분점은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가격 대비 정말 말도 안되는 많은 양의 재료를 팬케익 사이에 넣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콜라는 무려 단돈 5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착한 맛집입니다. 비주얼부터 가격, 맛까지 완벽한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노량진 대표 맛집입니다.

지금까지 노량진 컵밥의 역사, 컵밥거리 운영시간, 컵밥거리 대표 맛집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주말 노량진 컵밥거리로 데이트 코스 어떠신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